본문 바로가기

기타 글모음/제품사용기

[캐논550D바디 리뷰/개봉기]캐논 영웅바디, DSLR 카메라 보급기의 1인자!




[캐논550D바디 리뷰/개봉기]캐논 영웅바디, DSLR 카메라 보급기의 1인자!

카메라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바로 캐논(Canon)!
저는 오늘 캐논 DSLR 카메라 보급기의 1인자라 불리우는 캐논(Canon) EOS 550D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2010년 2월 출시이후,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http://www.danawa.com/) DSLR 판매순위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 중인 베스트셀러이자 엄청난 인기 몰이중인 캐논 550D.

본인에게 있어서 블로그 운영을 위해 보다 나은 사진과 동영상 결과물을 얻고자 하는 욕구가
1순위 였으며, 그러한 저의 욕구를 충족시켜줄수 있을지에 대해 어떠한 DSLR 장비를 구입할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착한 가격에 성능은 중급기와 맞먹는다(?)는 다소 과장된 홈쇼핑측의 광고로 인해 온오프라인상에서 캐논의 영웅바디로 불리워지는 캐논 550D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개봉기에 앞서 우선 간단한 캐논550D의 사양, 스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캐논 영웅바디 550D 사양, 스팩소개!

DSLR(보급형) 1800만화소  1:1.6 (35mm기준)  CMOS 
3인치  고정형 LCD 104만화소 SD
SDHC SDXC 먼지제거 기능 고감도 지원
수동모드 지원 DSLR 라이브뷰 RAW파일 지원 동영상(HD)
30fps 1920 x 1080 풀 HD화질 ISO 6400 (확장 12800)
1/4000초 Bulb 지원 초당 3.7장   

왠만한 사양의 중급기는 저리가라 소개한 모 홈쇼핑측의 광고가 어색하지 않을 만큼 놀라운 사양을 보여주고 있는 캐논 EOS 550D.

타기종들과 비교하였을때 무엇보다 평소 맛집을 돌아다니며 음식 사진을 찍는데 있어서 보다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자하는 본인에게 고해상도 풀 HD화질의 30 프레임 영상을 무리없이 촬영가능하다는 점은 주저 않고 캐논 EOS 550D를 선택, 구매하게끔 이끈 가장 큰 이유였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간단한 사양, 스팩소개는 이쯤 마무리 짓도록 하고. 본격적인 캐논 EOS 550D 개봉기로 넘어가겠습니다.



캐논 영웅바디 550D 개봉기!


▶ 캐논 EOS 550D EF-S 18-55 IS 렌즈킷 박스입니다.
    본인은 바디만 구입한지라 렌즈는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박스를 개봉하였습니다.
    사용설명서 책자와 CD, 그아래엔 스트랩과 바디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 에어캡(뾱뾱이)에 잘 감싸여 보호되어진 550D 바디의 모습.




▶ 포장을 벗겨낸 Canon EOS 550D 바디의 모습입니다.




▶ 550D 사용설명서 책자와 CD 구성품입니다.




▶ 구성품의 모습입니다.
    좌측상단부터 차례대로 AV입력케이블, 데이타케이블, 스트랩, 배터리, 충전기, 충전기케이블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 별도로 구매한 트랜샌드(Tanscend) SDHC 카드 MLC Class 10 16GB와 SDHC 리더기입니다.




▶ Canon EOS 550D 바디에 신형 시그마(SIGMA) 삼식이(30mm F1.4 EX DC HSM) 렌즈를 
    물려놓은 모습입니다.



마치며...

4개월여만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여러가지 문제, 마찰이 있었기에 포스팅을 하지 않아왔으나, 그런 와중에도 수많은 분들께서 잊지 않고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댓글도 남겨주시고 안부를 물어주시는 모습에 참으로 감사하단 말씀 전합니다.

그전까진 좋지 못한 장비로 맛집 포스팅을 해왔다면, 앞으로는 새로 구입한 Cannon EOS 550D를 통해 보다 질좋은 사진, 동영상과 같은 결과물을 가지고 다양한 맛집, 명소 소개에 박차를 가할까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이번에 새로나온 펄없는 신형 삼식이(30mm F1.4 EX DC HSM) 렌즈 개봉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관심가져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부족한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