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Box

스텝업3d-눈앞에서 펼쳐지는 댄스배틀의 향연




스텝업3d-눈앞에서 펼쳐지는 댄스배틀의 향연

2010년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영화
스텝업3D
가 개봉하였습니다.

2006년 스텝업1을 시작으로, 2008년 스텝업2, 이어 2년만인 2010년, 3D방식의 첨단 기술을 접목시켜 더욱 강력하게 무장한 스텝업3D가 돌아왔습니다.

1탄, 2탄의 큰 성공으로 인해 댄스블록버스터라는 별명까지 얻게된 영화이며, 댄스분야를 다룬 영화중엔 으뜸이라 칭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스텝업의 특징을 꼽자면 춤에 별 관심이 없던 사람이라 할지라도 이 영화를 보게된다면 어깨가 저절로 들썩거리게 되는 경험을 하게되는 그런 강한 흡입력을 가진 매력적인 댄스 영화라 생각합니다.

본인은 스텝업3D를 보고난 후 매우 만족하였고, 그로인해 인상깊었던 점 몇가지를 적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3D 영화의 표준을 제시할만한 영화!


[스텝업3D 예고편 동영상]


요즘 개봉한 영화의 트랜드를 꼽자면 3D영화라 말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론 아바타, 토이스토리3, 드래곤길들이기 등 주로 애니메이션이라던가, 컴퓨터 그래픽을 많이 활용한 작품들이 있습니다. 그런 영화들을 처음 접했을 당시 상당히 큰 문화적 충격을 받았고, 이번 스텝업3D를 본 후 정말 놀랍다는 말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스텝업3D는 컴퓨터 그래픽이 영화의 대부분을 차지 하지 않는 기존 3D영화와는 다른 실제 사람이 직접 연기하는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사실적이며 생동감 넘치는 그런 영화였습니다. 춤을 추며 사람이 앞으로 튀어나오는 장면이라던가, 영화속 일상생활을 보여줌에 있어서 3D기술이 사용됨에 따라 마치 현실인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며 영화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촬영되어진 장면들은 포커싱의 어색함이라던지 이질감은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영화의 주무대인 강한 비트의 힙합음악이 흘러나오는 클럽에 실제로 와있는듯한 느낌을 받았고, 춤추는 댄서들을 보고 있자니 실제 눈앞에서 춤연기가 펼쳐지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와 같이 스텝업3D는 3D 애니메이션 뿐만이 아닌 앞으로 상영되어질 일반영화의 3D 표준을 제시하였다 하여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비보이 강국 대한민국!


[스텝업3D 마지막 댄스배틀 장면중 태극기가 걸려있는 모습]


댄스 비보이팀 분야에서 대한민국이 전세계에서 인정받는 나라라는 점은 대다수 사람들이 익히 들어 알고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영화의 마지막 댄스배틀에서는 무대 배경 곳곳에 태극기가 걸려 있고, 많은 관중들이 태극기를 흔드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후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영화를 제작한 존추감독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나라로 대한민국을 선택하여 출연을 기획하였지만 실제 영화에선 우리나라 대표 비보이팀을 볼 순 없다는 점은 매우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이점 하나만은 확실합니다! 비보이 강국 대한민국!



[PLUS+] 더욱 멋지고 예뻐진 주연 배우의 비쥬얼!

스텝업3D는 전작 스텝업 1,2에 비해 발전되었다고 여겨지는 것 중 하나를 꼽자면 주연 배우의 비쥬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텝업1 - 채닝 테이텀(좌), 제나 드완(우)]

[스텝업2 - 로버트 호프만(좌), 브리아나 에비건(우)]

[스텝업3D - 릭 말람브리(좌), 샤니 빈슨(우)]


본인만 그렇게 느낀 걸까요?!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주연 배우들의 비주얼은 더욱 좋아졌다 생각합니다. 예쁘고 잘생긴 얼굴과 완벽에 가까운 몸매에 더불어 뛰어난 춤실력까지! 정말 부럽기짝이 없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눈이 참 즐거웠습니다. ^^;

(이는 저의 매우 주관적인 생각이기에, 글을 보고 계시는 독자 본인과 생각이 다르다하여 지나친 비방은 하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마치며...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본 영화 스텝업3D가 이정도의 감동과 여운을 남겨줄 것이라고는 생각조차 못하였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다양한 볼거리의 존재, 엔딩 크레딧 장면하나까지 입체영상으로 처리한 점 등을 미루어 보았을때 스텝업3D, 정말 괜찮은 영화라 생각하며, 이 글을 보시는 독자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올여름 무더위, 스텝업3D를 보며 더위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리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